Day by Day

[맥북팁] Final Cut Pro 에러 w/ Engineer from SG

차빛 2022. 3. 3. 20:57
반응형

세상에 세상에 동영상편집할라고 파이널컷프로를 구매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번들로 구매한 건 다 돌아가고 파이널컷프로만 에러가 났다.

 

 

 

 

 

왜 ?

모른다. 얘만 안되니깐 

구글링해도 안나왔다. 

 

 

 

애플에 전화했다.

 

원격제어 받으면서 하라는대로 다 했는데.. 결과는 같았다.

 

 

한국인 엔지니어말이 한국에는 Final Cut Pro 담당 엔지니어가 없으므로 

영어로 통화가 가능하다면 외국인 엔지니어를 연결해준다고 했다.

 

 

연결해달라고 했다.

 

 

 

 

 

Jay라는 싱가폴 애플 엔지니어랑 통화를 했고, 결과는 같았다.

 

엔지니어 말이 .... 에러코드랑 분석자료 미국에 보내야한다고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씌..언제쓸수있냐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기가 이메일로 받았으니 1~2정도 걸릴거고 금요일 아침에 전화주겠다고 했다.

 

그래요 ... Jay 고마웠어요...

 

 

 

내일 아침일찍 전화를 준다고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긴건... 어제밤에 맥북을 밀었다.. 내 셋팅...ㅠㅠㅠㅠ

 

 

다 밀었다.

 

 

그래도 안됐다.

 

근데 ? 이 글을 쓰는 지금 여기 스타벅스 카페에서

Final Cut Pro 실행했다.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지 ? 내 설정은 변한게 없다.

 

 

 

 

 

 

 

 

 

또 밀고나면 안되겠지..? 

 

Jay.. 내일 해결방안을 주세요.

 

 

 

 

 

** Jay랑 통화후에 추가내용 작성할게요.

 

 

 

 

세상에.. 집에 오니깐 또 안됨..

 

 

 

그러다가  이유를 알아냈........... 하 짜증

 

나는 허브에 텐키리스 바밀로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데....

 

그거 빼니깐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무슨일이지 내일 전화오면 얘기듣고 말해봐여지..

 

 

'매직키보드 사서 쓰는게 좋아'라고 하기만해봐라...

 

 

 

 

 

 

 

 

반응형